티스토리 뷰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가성비 정보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최근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내용으로 한도 확대에 날개 단 소상공인 2차 대출 부실도 덩달아 급증 유사 항목이 상당한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이 블로그 내용을 보시는 님께서는 별 일 없으신지요.


 

한도 확대에 날개 단 소상공인 2차 대출 부실도 덩달아 급증
취급 은행들도 소상공인 2차 대출 활성화를 위해 당초 연 3~4% 수준이었던 2차 대출금리를 2%대로 낮춰 적용했다. 일각에서는 소상공인 2차 대출 급증을 두고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2020-10-18 10:02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실증을 내고 운동을 포기하니 살만 디룩디룩 찌기 시작하네요 에고 ㅠㅠ 오늘은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가성비 정보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상관된 내용을 성실히 찾아보니 아래처럼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관련하여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대 시중은행이 이달 16일까지 실행한 소상공인 1차 긴급대출 건수는 모두다 9만 383건, 2조 2656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주요 시중은행들의 소상공인 초저금리 이차보전 대출(1차 긴급대출) 건수도 한 달 새 크게 늘어 소진율이 80~90%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18일 은행권에 발표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대 시중은행이 5월 말부터 지난 16일까지 실행한 소상공인 2차 긴급대출 건수는 모두 9만 4147건, 총 1조 2157억 원이라고 합니다.

 

제목: 충북도와 하나은행, 금융지원 업무 협약 체결

내용: 1%대 금리의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특별출연금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충북신용보증재단이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업체당 7천만원 한도 내에서 75억원의 특별 신용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
날짜: 2020-10-19 04:45


 

제목: [e면엔]아마존 닮아가는 네이버, 그저 플랫폼일 뿐일까

내용: 네이버도 입점 소상공인에게 저렴한 금리로 대출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방식도 아마존과 비슷하네요.... 제가 소상공인분들을 다 만나보진 못했지만(사실이 아니라면 꼭 메일 보내주세요) 코로나로 인해 더 많은 매장이...
날짜: 2020-10-18 20:16


 

제목: 동대문구, 中小企業육성기금 출연 업무 협약 체결

내용: 대출금리도 서울시 지원자금과 연계 시 1.03%~1.53%로 0.8~1.3% 포인트 가량 저렴하고, 정부 정책자금을 활용한 저리...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분들이 특별보증을 통해 저리로 대출을 받아...
날짜: 2020-10-15 04:08


 

더 흥미가 가는 문건이 언젠가 나타나면 시간이 생길 때 손수 시간날 때마다 인터넷 웹서핑 해보시는 것도 권장될 듯 합니다. 이제 이 정보에 연관있는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상공인 2차 대출, 한도 확대 후 증가낮아진 금리도 영향
찾은 소상공인의 발걸음이 많이 늘어났다는 얘깁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에게 낮은 금리로 유동자금을 빌려주려고 올 2월부터 연 1.5%의 초저금리를 적용한 1차 대출을 가동했고, 1차 대출...
2020-10-18 00:35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더 알아보면 그러면서 이 총재는 취약차주 및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에게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 총재는 물론 민간신용 최근 큰 폭 증가하고 아무래도 코로나 이후 불확실성이 높아져 기업의 유동성 수요와 가계의 생계를 위한 자금, 주택자금 수요가 확대된 반면에, 성장세는 취약해지는 생황이며, 물론 민간신용 증가 우려는 이해하나 급격한 경기대응 과정에서 상당부분 불가피한 면이 있고, 위기요인은 정상화 과정을 다시 밟아가야 할 것이라 답했다고 합니다. 

 

그는 고신용 고소득자에게만 많이 대출하고 정부가 가장 우선해야할 취약차주 저신용 자영업자들은 대출금리가 훨씬 높은 제2금융권이나 사채시장을 찾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갈수록 극단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우선하기 위해 한국은행을 중심으로 금융 당국의 특단의 대책은 무엇이냐고 물었다고 합니다.

 

이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금리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