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대출조건

!@(#&^@#*(&^ 2021. 5. 10. 20:13

행복한 시간 보내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대출조건 이유가 있네요 한번 나누고자 합니다. 일단 근래 소상공인 대출조건 검색어로 [데스크리포트] 5월 기업정책 동향과 전망 - 행정부 국회 지자체 연관된 사항이 상당한 관심이 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보는 구독자님께서는 별 일 없으신지요.


[데스크리포트] 5월 기업정책 동향과 전망 - 행정부 국회 지자체

◆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이 4월27일 손실보상 소급적용을 반대한다고 말해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를... 송 대표는 당대표 선거 과정에서 부동산대출 규제완화 등을 공약했으나 정부는 부동산시장의 안정을 해칠 수 있다며...

 


5월은 가정의달도 있고 어린이날도 있고 어린이날 선물 받은지 너무 오래된 것 같아요. 나도 어린이날 선물받고 용돈받고 싶어요. 아마 저같은 생각 하시는 분들 많겠죠? 이번엔 소상공인 대출조건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소상공인 대출조건 이유가 있네요


소상공인 대출조건 연관 항목을 시간날 때 서핑해 보니 다음과 같이 최신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소상공인 대출조건 관련하여 은행입장에서는 연착륙 방안 추진시 개별 차주와 일일이 리파이낸싱 형태의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의 업무 지연이나 부담이 늘어날 뿐 아니라 차후 대출금리 증가에 따른 추가 부실 가능성도 우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은행들의 건전성이 현재 매우 좋지만 코로나 위기를 반영한 건전성이 아니기 때문에 지원처치 및 건전성 지표를 잘 지켜봐야 할 필요가 있다"라며 "충당금을 이전 대비 많이 쌓고 있다는 것 자체가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며 언제 어떻게 코로나 청구서가 날아올지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은행 관계자는 "여러 모니터링 수단을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실제 이 여신이 정상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없고 건전성 지표에도 반영되지 않아 우려가 되는 것은 사실"이라며 "면제가 아니라 유예한 것이기 때문에 유예조처 종료 후 차주는 유예했던 이자의 두배 혹은 원금까지 합하면 그보다 높은 수준으로 부담이 커지는데 조처 이후 차주나 경제 상황이 어느 정도 회복될지 알 수 없어 정상상환이 될 것인가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