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어떤 정보들이 있을까? 다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일단 근래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주제로 은행과 보험사의 주택담보대출 차이점 따져봐야 연관있는 문건이 많은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 내용을 보는 님들은 별 일 없으신지요.


 

은행과 보험사의 주택담보대출 차이점 따져봐야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 주택을 매매하려는 사람들 대부분은 은행을 절대적으로 선호한다. 금리가 가장...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은 은행과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의 차이점과 특징을 15일 소개했다....
2020-09-15 00:51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어떤 정보들이 있을까?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관련된 항목을 열심히 인터넷 웹서핑 해보니 다음처럼 근래의 문건을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관련하여 이 경우 보험사의 MI 대출(Mortgage insurance)을 이용하면 10%의 한도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는 상품으로 방 공제(방 빼기) 금액과 무관하게 한도 상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대출 규제 정책의 초점이 은행에 맞춰져 있기 때문으로 현재 1금융권 시중 은행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의 소득 대비 전체 금융 부채의 원리금 상환액 비율) 한정은 40%지만, 2금융권은 아직 60%가 적용되는 부분도 큰 장점이 된다고 합니다. 단 2021년부터는 2금융권도 은행과 같은 조건이 적용될 예정으로 올 하반기까지만 비교 우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최저 금리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신용 등급과 고소득은 기본이며 각 은행이 요구하는 다양한 금리 할인 조건(급여 자동 이체, 예·적금, 신용카드 이용 등)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제목: 월 10만원 절약,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주의할 점 3가지 | 금리 하락에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붐

내용: 찾아주는 금리비교 사이트로, 특히 담보대출 이용 시 빠르게 변하는 금융 시장과 복잡한 부동산 정책을 분석해... 이 비율은 대환 시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규제 전 70% 이상 주택담보대출을 받았거나 아파트 시세가 떨어져 시세...
날짜: 2020-09-09 03:06

 



 

제목: 최저금리 방문없이 손쉽게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상품 비교해야

내용: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날짜: 2020-09-25 15:12


 

제목: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전 체크해야 할 3가지는?

내용: 9일 금리비교사이트 내금리닷컴은 주택담보대출 대환시 미리 확인해야 할 3가지 사항을 소개했다. 내금리닷컴에... 받았거나 아파트시세가 떨어져 시세대비 대출원금비율이 LTV를 초과할 경우 상환이 불가하다. 마지막으로...
날짜: 2020-09-09 02:22


 

정말 궁금한 사항이 갑자기 나타나면 시간이 생길 때 손수 혹시나 인터넷 웹서핑 해보시는 것도 어쩌면 괜찮을 듯 합니다. 자, 그러면 이 항목에 관련있는 좀 더 자세한 문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동명의 담보대출 "동의여부가 핵심"
금리 비교 사이트 내금리닷컴은 공동명의 아파트 담보대출, 지분대출의 특징을 11일 설명했다. 내금리닷컴 제공 먼저 핵심은 명의자 동의 여부다. 내금리닷컴에 따르면, 명의자 모두 동의할 수 있고 지역(투기지역...
2020-09-11 03:53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관련 내용으로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 주택을 매매하려는 사람들 대부분은 은행을 절대적으로 선호한다고 합니다. 금리가 가장 낮다는 인식과 1금융권이 주는 안정감이 주된 이유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 급격히 달라진 대출 환경으로 2금융권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을 향한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관련된 인터넷 사이트 ‘내금리닷컴’은 은행과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의 차이점과 특징을 15일 소개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은행과 보험사의 금리 차이는 크지 않다 많은 사람이 은행을 제외한 2금융권에 속하는 보험사, 저축은행, 캐피탈의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가 훨씬 높다고 생각하지만, 보험사와 은행의 금리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고 합니다. 9월 하나은행의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최저 금리는 2.48%, 국민은행 2.42%이며 생명보험사의 10년 원리금분할상환 변동금리 상품은 삼성생명 2.38%, 한화생명 2.45%, 신한생명 2.38%로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보험사는 덜 까다롭다 은행 주택담보대출을 최저 금리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높은 신용 등급과 고소득은 기본이며 각 은행이 요구하는 다양한 금리 할인 조건(급여 자동 이체, 예·적금, 신용카드 이용 등)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험사도 고신용 고소득은 기본 조건이지만, 금리 할인 항목의 경우 없거나 은행보다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조건에 따라서는 일정 기간 원금은 두고 이자만 갚아 나가는 ‘거치형 상품’과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상품 등 대출자의 상환 계획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보험사의 MI 대출(Mortgage insurance)을 이용하면 10%의 한도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는 상품으로 방 공제(방 빼기) 금액과 무관하게 한도 상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는 금리만 비교해서는 안 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다주택자는 규제 지역에서 추가 부동산 매매 시 대출이 전면 금지되고 9억원, 15억원을 기준으로 LTV가 달라지는 등 전방위적 규제로 사전에 많은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금리만큼 한도, 즉 가능 금액의 중요성이 높아져 금리 한도 우선순위에 따라 은행이 아닌 보험사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