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례보금자리론이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제공하는 장기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이 대출상품은 서민들을 위해 출시되었기 때문에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답니다. 또한 금리 역시 시중은행과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데요. 하지만 최근 정부 정책 변경으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는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기사에서는 보금자리론 신청 방법 및 자격요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기본적으로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구입용도)라면 해당됩니다. 단, 기존 보유 주택을 2년 이내 처분한다는 약정을 체결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면 기한이익 상실 사유에 해당되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기준은 연소득 7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신청가능하며 신혼부부나 다자녀 가구의 경우 8천5백만원까지 인정됩니다. 다만 실수요자 여부 판단 시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이면 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변동금리형 최저 연 2.50%~최고 연 2.75%이며, 고정금리형 최저 연 2.60%~최고 연 2.85%입니다. 위 표 참고 부탁드립니다.

특례보금자리론 한도는 얼마인가요?
최대 3억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최대 4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때 담보주택 소재지가 투기지역이거나 조정대상지역이라면 LTV 60%, 기타지역이라면 70%까지 적용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새희망홀씨 대출이란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한도가 주어지며 금

oraclestudy.tistory.com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 인터넷 뱅킹 가입여부 선택 -> 전자약정 or u-보금자리론 신청 -> 심사완료 -> 은행 방문 서류제출 -> 대출승인 -> 대출실행 순으로 진행됩니다.


내집마련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활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장기간 안정적으로 자금을 운용하려면 보금자리론 같은 장기고정금리 상품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만큼 집값 하락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이자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접근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